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동구청소년센터는 2월 21일, 소속 동아리연합회 ‘다모디’의 제안으로 기획된 동아리배틀대회 ‘MOVE THE BEAT’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직접 아이디어를 내고 준비 과정에 참여해 마련된 무대로, K-POP 음악을 바탕으로 배틀 문화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대회는 1:1 개인 배틀과 3:3 팀 배틀로, 토너먼트 형식 속에서 기량을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참가 청소년들은 자신만의 스타일이 담긴 퍼포먼스를 선보였으며, 객석에서는 또래 청소년들의 응원 속에서 밝고 활기찬 분위기가 이어졌다.
특히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이 서로의 실력을 나누고 도전을 경험해 보는 성장의 장으로 마련되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무대를 통해 배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스스로 한 걸음 더 도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영 센터장은 “청소년에게 무대는 단순한 공연 공간이 아니라 자신을 발견하고 서로에게 자극을 받으며 성장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경험이 또 다른 도전으로 이어져 더 넓은 무대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구청소년센터는 울산 동구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진로·지역연계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