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간담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20일 오전 11시 30분 지역의 한 식당에서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 1기 활동 성과보고회 및 활동가 간담회를 진행했다. ‘도서관 행복 우책통 사업’은 아이들이 익명으로 고민 사연을 보내면 따뜻한 위로와 조언이 담긴 손 편지 답장을 전달하고 나아가 맞춤형 도서를 추천하는...

동구청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2월 20일 오전 대왕암공원 출렁다리 밑 해안 일대에서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해안 정비 활동을 했다.

동구는 지역의 대표 관광지인 대왕암공원 출렁다리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아름다운 해안경관을 즐길 수 있도록 출렁다리 밑 해안가로 밀려오는 부표와 나무토막, 해초 등 해양쓰레기를 매일 수거해 한곳에 모아 두었다가 1~2달마다 선박을 통해 치우고 있다.
이날 환경공무직 등 동구청 직원 10여명은 선박을 활용해 약 1.5톤 분량의 해양쓰레기를 깨끗하게 치웠다.

동구청 관계자는 "대왕암공원 주변의 해안가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평소에 정기적으로 정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 관리로 관광객이 찾고 싶은 해양 관광지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