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 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에서는 민간 주차장 개방 및 주차공유 활성화를 위하여 2026년 개방주차장 및 주차장 설치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공영주차장 조성의 한계를 보완하고, 민간의 참여를 통해 유휴 주차공간을 개방함으로써 주차난을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개방주차장 지원사업은 건축물 부설주차장의 일부 또는 전체를 개방하는 경우 시설물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설주차장의 5면 이상을 최소 2년간 주40시간 이상 개방하는 것을 조건으로 하여 ▲주차면 도색 및 포장 ▲진출입 차단기, CCTV, 입간판 설치 ▲주차센서 설치 및 기타 시설보수를 지원하며, 개방면수 및 개방방식(유료․무료)에 따라 총사업비의 50~90%를 지원한다.
주차장 설치 지원사업은 사유지에 노외주차장을 신규 조성하는 경우 7년간 24시간 개방을 조건으로 하여 조성 면적에 따라 총사업비의 33~50%를 지원한다.
오는 10월까지 접수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청 교통행정과 차고지증명팀(☏064-760-326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주차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대상지를 발굴할 예정이며, 유휴 주차공간 공유를 통해 지역의 주차난을 해소하는 데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밝혔다.
출처: 서귀포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