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서 ‘2026 만세보령머드배 JS컵 한국유소년 축구대회’ 개막
보령시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보령스포츠파크와 웅천체육공원이 유소년 축구 열기로 뜨겁게 달아오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국에서 모인 72개 유소년팀, 총 1,500명의 선수단은 연령대별(U12, U11) 조별리그와 토너먼트를 거치며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집중도 높은 운영을 위해 보령스포츠파크를 중심으로 ...
장흥소방서(서장 문병운)는 12일 장흥군청 주최로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 참여 어르신 300명을 대상으로 근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질환 대처 교육(장소 장흥읍 군민회관)을 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에 참여 중인 어르신들이 근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질환을 바로 알고 발생 시 응급 상황 대응능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빠르고 올바른 119 신고와 119구급대원이 도착 전까지 현장에서 응급 대처할 수 있는 응급의료 대응 방안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119 신고 요령과 올바른 위치 알리기 ▲근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주요 질환(심장병, 뇌졸중, 저혈당, 경련, 온열질환)대처 방법 ▲119구급대 도착 전까지 할 수 있는 간단한 응급처치 등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실제 사례 중심으로 이뤄졌다.
특히 어르신들이 주로 활동하는 일터 및 농촌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의료 위험 요인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조대성 예방안전과장은 “노인 일자리 사업은 어르신들의 사회 참여와 소득 창출뿐 아니라 일터 근무 중 안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소방서는 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 내 노인 대상 안전 확보와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출처: 장흥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