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사진=KBS뉴스영상캡쳐K팝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음악 시장에 이어 극장가에서도 강력한 흥행력을 보여주고 있다. 스트레이 키즈의 콘서트 실황을 담은 영화 『스트레이 키즈: 더 도미네이트 익스피리언스』가 전 세계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매체 데드라인에 따르면, 영화는 개봉 첫날인 6일부터 8일까지 전 세계 61개 지역에서 약 1천9백만 달러, 우리 돈 270억 원의 수익을 올리며 흥행 순위 정상에 올랐다. 특히 영국과 아일랜드에서는 불과 사흘 만에 K팝 영화 사상 최고 흥행 기록을 세웠다.
이번 영화는 2024년 8월부터 지난해 7월까지 약 1년 동안 진행된 스트레이 키즈의 월드투어 콘서트를 스크린에 담은 작품이다.
현지 매체들은 K팝 스타의 영화가 테일러 스위프트 등 미국 팝스타 못지않은 티켓 파워를 가졌다며 주목했다. 일각에서는 최근 할리우드 스튜디오들이 미국 슈퍼볼 이벤트를 의식해 신작 개봉을 자제하면서 K팝 영화가 반사 효과를 누렸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