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지난달 열린 LG배 세계 기왕전 결승에서 신민준 9단이 일본 랭킹 1위 이치리키 료 9단을 2승 1패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1승 1패로 맞선 최종 3국 대국장에는 이세돌 9단이 직접 찾아와 제자인 신민준을 응원했다. 이세돌 9단은 이례적으로 함께 복기까지 하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신민준 9단은 2012년 14세의 나이로 프로에 입단했다. 이후 2021년 LG배 세계 기왕전, 2022년 명인전에서 우승하며 정상급 기사로 자리매김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도 획득했다.
이번 우승으로 신민준 9단은 5년 만에 다시 세계 기왕전 정상에 오르며 세계적인 기사 반열에 올랐다. 신민준 9단은 한 살 아래인 ‘신공지능’ 신진서 9단과 함께 한국 바둑을 이끌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신민준 9단은 한국 바둑의 절대 강자로 평가받는 신진서 9단과 함께 새로운 양강 시대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