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어려운 이웃 돕기 성금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전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회장 김용석)는 2월 9일 동구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200만 원을 김종훈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이날 전달된 성금은 울산 동구 지역 내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김용석 회장은 “주민자치위원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
▲ 사진=용인시 용인소방서(서장 길영관)는 지난 6일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많이 찾는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설 명절을 앞두고 다수가 이용하는 전통시장의 화재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전기화재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통시장은 점포 밀집도와 노후화된 시설, 다수의 전열기구 사용 등으로 화재 발생 시 피해가 대형화될 가능성이 높은 시설인 만큼 화재 발생 시 피해가 확대될 우려가 있어 예방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길영관 용인소방서장은 홍철의 화재보험협회 경기․강원 본부장과 동행하며 상인들에게 누전차단기 멀티탭을 전달하고 화재예방수칙 및 화기 취급 시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길영관 용인소방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많은 시민들이 시장을 찾는 만큼, 작은 부주의가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 며 “상인들의 관심과 협조를 바탕으로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심하고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화재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 용인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