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겨울방학 맞아 청소년 V스쿨 진행해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 V스쿨을 1/26(월)일부터 1/29(목)일까지 오후 2시부터 4일간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 대강당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 V스쿨은 △자원봉사 기초교육, 동물모양 쿠키 만들기 △심폐소생술 교육, 양말목 냄비받침대 및 휴지걸이 ...
▲ 사진=장흥군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비롯한 수산 관계자와 어업인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초매식에서는 장흥의 대표 특산물인 친환경 무산 김과 득량만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 올린 낙지 등이 주 품목으로 올라 활기찬 경매가 이어졌다.
장흥군은 이번 초매식을 기점으로 고품질 수산물 생산 체계를 공고히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를 통해 장흥 수산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김성 장흥군수는 “어민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풍요로운 결실을 거두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한다”라며 “장흥무산김을 비롯한 득량만 청정 수산물이 전국적인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와 판로 개척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장흥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