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 사진=SBS뉴스영상캡쳐인스타그램 회원 계정 약 1천7백만여 건이 해커에게 탈취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근 해외 보안업체는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안내’ 이메일 캡처를 공개하며 계정 정보 유출 정황을 알렸다.
유출 정보에는 사용자명, 이메일, 전화번호 등 개인 정보가 포함돼 있으며, 해커가 이를 판매하려는 글을 게시한 정황도 확인됐다.
국내 보안업체 S2W는 ‘솔로닉(Solonik)’이라는 해커가 지난 7일 해커 포럼에 인스타그램 회원 정보 판매 글을 올린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해커는 2024년 인스타그램 API 유출 사건을 통해 정보를 수집했다고 주장하며 일부 샘플을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측은 이번 주장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며, 계정 정보 유출이나 내부 시스템 침해 정황은 없다고 밝혔다.
다만 외부인이 비밀번호 재설정을 유발할 수 있었던 기술적 결함이 존재했으며, 구체적 원인과 관련 인물은 공개하지 않았다.
회사는 이번 사안이 계정 보호를 강화할 기술적 보완을 필요로 한다는 점만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