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대형폐기물 배출 모바일 앱 ‘빼기’ 2026년 도입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2026년 1월 1일부터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부터 수수료 결제, 처리 결과 확인까지 전 과정을 스마트폰 앱 ‘빼기’를 통해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기존에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청이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인터넷 접수, 휴대전화 접수 방식이 분산 운영돼 시민들이 이용에 불편을 ...
▲ 사진=담양군 (재)담양장학회(이사장 정철원)는 지난 8일 담양군 친환경농업협회(회장 김영회)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애인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담양군 친환경농업협회는 110명의 친환경 농가로 구성된 단체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친환경 농산물의 차별화와 판로 개척에 힘쓰며 친환경 농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영회 회장은 “담양군의 친환경 농업에 대한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탁이 장애 학생들의 학업과 꿈을 지원하는 데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회원 모두가 소비자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을 갖고 친환경 농업을 지속해 나가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담양장학회는 지난 2023년 장애인장학금을 신설했으며, 현재까지 약 1억 원의 기금이 조성됐다. 해당 장학금은 초․중․고․대학교에 다니는 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기금에서 이자가 발생하는 해부터 지급될 예정이다.
출처: 담양군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