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장애아 전문 어린이집’신설로 포용 보육 새 길 연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2026년 3월부터 구립 성모어린이집을 성동구 최초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으로 전환하여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교육부의 보육통계에 따르면, 2025년 12월 기준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은 전국 177개소, 서울시 8개소이며, 2011년도 이후 15년 만에 처음으로 이뤄지는 서울시 신규 장애아 전문 어린이집...

방어진 애향회
[뉴스21일간=임정훈]
HD현대중공업 방어진애향회는 2025년도 정년퇴임식 및 가족송년회를 열고, 오랜 기간 회사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정년퇴임자들의 노고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 소개 및 송년사, 내빈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HD현대중공업에서 오랜 세월 근무하며 회사 발전에 기여한 정년퇴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순서가 마련됐다.

정년퇴임자에게는 기념 선물이 전달됐으며, 김성학, 윤희석, 이방석, 이선우 선배 등이 소회를 밝히며 재직 시절의 추억과 후배들에게 전하는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참석자들은 큰 박수로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와 응원의 뜻을 전했다.
또한 행사에서는 내년부터 애향회를 이끌어 갈 신임 임원진이 소개돼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방어진애향회(회장 이상진)는 “정년퇴임자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오늘의 HD현대중공업을 만드는 밑거름이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부 공식 행사를 마친 뒤에는 만찬과 함께 전문 MC가 진행하는 2부 송년 행사가 이어져 참석자들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나누며 행사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