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이재명 대통령은 2주 차 업무보고를 시작하며 생중계 방식에 대한 언급으로 말문을 열었다.
이 대통령은 공무원들에게는 다소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정책 과정을 투명하게 검증해야 국민의 신뢰가 높아지고 국정의 완성도 역시 제고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위나 왜곡된 보고에 대해서는 엄중히 문책하라고 지시하며 공직 기강 다잡기에 나섰다.
전날에 이어 이날 업무보고에서도 질문은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명확한 답변이 나오지 않을 경우 즉각적인 질책이 이어졌고, 반대로 적극적인 행정 성과에 대해서는 공개적으로 칭찬했다.
이 같은 생중계 업무보고를 통해 이 대통령이 강조해 온 공직 사회의 신상필벌 원칙이 분명하게 드러난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편 이 대통령은 이번 업무보고에서 탈모 치료제의 건강보험 적용 확대 방안을 보건복지부에 검토하라고 지시하는 등 생활 밀착형 정책에도 직접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