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숙련기술인협회와 울산미래사회봉사단이 전국 최초로 울산시가 시행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에 대거 참여했습니다.
촘촘한 지역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숙련기술인들의 전문성과 봉사 정신을 공공 복지에 활용하기 위함입니다.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공무원 윤리 및 기본 강령, 그리고 위기 가구 발굴 및 민간 자원 연계 등 촘촘한 복지를 위한 실무 기술 교육에 집중했습니다.
의의: 숙련기술인협회는 재능 기부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이웃 발굴 및 연계 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울산시의 민관 협력형 복지 모델 구축에 중요한 초석을 놓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교육 참여는 이들이 단순한 봉사자를 넘어, 위기에 처한 이웃의 삶을 돕는 실질적인 조력자로서 전문적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