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고성군고성군 거류면(면장 유정옥)은 건조한 기상이 지속됨에 따라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대비해 산불감시원들이 관내 전역에서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감시원들은 주요 등산로, 임도 및 산림 인접지역 등을 중심으로 취약지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산불감시원들은 불법 소각행위 지도‧계도, 화기 취급 주의 안내, 산불 위험지역 점검 등 산불 발생요인 사전 차단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농막, 과거 산불 발생지 등 취약구간을 반복 점검해 위험요인을 신속히 발견·조치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유정옥 거류면장은 “산불감시원의 지속적인 예방활동이 건조기 산불 예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불 예방을 위해 감시 활동과 계도 활동을 강화해 산림 자원 보호와 주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