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 사진=고성군고성군 거류면(면장 유정옥)은 건조한 기상이 지속됨에 따라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대비해 산불감시원들이 관내 전역에서 예방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감시원들은 주요 등산로, 임도 및 산림 인접지역 등을 중심으로 취약지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
산불감시원들은 불법 소각행위 지도‧계도, 화기 취급 주의 안내, 산불 위험지역 점검 등 산불 발생요인 사전 차단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특히 농막, 과거 산불 발생지 등 취약구간을 반복 점검해 위험요인을 신속히 발견·조치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유정옥 거류면장은 “산불감시원의 지속적인 예방활동이 건조기 산불 예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산불 예방을 위해 감시 활동과 계도 활동을 강화해 산림 자원 보호와 주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