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울릉도 일대에서 ‘2025년 울주군 직원 현장 소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 업무와 격무로 인한 직원들의 심리적·신체적 부담을 해소하고, 조직 내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연과 함께하는 스트레스 관리와 현장 체험을 결합해 직원들의 재충전과 업무 역량 강화를 동시에 도모하는 것이 목적이다.
교육 기간에 참석자들은 울릉도의 청정 자연 속에서 스트레스 관리, 지역 문화 탐방, 현장 소통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과 격무로 지친 직원들이 잠시 숨을 고르고 서로를 이해하면서 협력하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건강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