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예비 창업 청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철암연립상가에서 「청년들의 타임드마켓, 창창루트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을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 지원을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켓은 ▲디저트 존(스콘·사과잼·카페 디저트·주먹밥·산죽차 블렌딩티·지역맥주 등) ▲크래프트 존(태백 풍경 포토 엽서, 패브릭 공예, 일러스트 굿즈) ▲철암 여행 안내 및 청년 창창루트 홍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백두대간 협곡열차(V-TRAIN)의 정차역인 철암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철암 쇠바우골 문화장터와 탄광문화 역사촌 등 지역 명소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올해 처음 시작된 창창루트마켓은 황지, 장성, 철암 세 권역의 청년들이 지역 색깔을 담아 참여하며, 향후 보다 다양한 마켓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창창루트마켓은 ‘청년이 미래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청년이 없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