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예비 창업 청년들의 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11월 22일부터 23일까지 철암연립상가에서 「청년들의 타임드마켓, 창창루트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을 실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청년 창업 지원을 동시에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마켓은 ▲디저트 존(스콘·사과잼·카페 디저트·주먹밥·산죽차 블렌딩티·지역맥주 등) ▲크래프트 존(태백 풍경 포토 엽서, 패브릭 공예, 일러스트 굿즈) ▲철암 여행 안내 및 청년 창창루트 홍보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백두대간 협곡열차(V-TRAIN)의 정차역인 철암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철암 쇠바우골 문화장터와 탄광문화 역사촌 등 지역 명소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올해 처음 시작된 창창루트마켓은 황지, 장성, 철암 세 권역의 청년들이 지역 색깔을 담아 참여하며, 향후 보다 다양한 마켓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창창루트마켓은 ‘청년이 미래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청년이 없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