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양주시청양주시가 2026년 청년센터 이전과 확대 운영을 앞두고 새 보금자리의 브랜드 정체성을 시민과 함께 만들기 위해 ‘양주시 청년센터 이전 기념 네이밍 공모전’을 연다.
공모 기간은 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총 14일간이다.
이번 공모전은 새롭게 변화하는 청년센터의 비전과 가치를 명확히 담아낼 수 있는 명칭을 시민 의견으로 발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창의적이고 상징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센터를 대표할 수 있는 쉽고 간결한 명칭(12자 이내)을 작성해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mbsr@korea.kr)로 보내면 된다.
심사 결과 최우수 제안자에게 30만 원, 우수 20만 원, 장려 10만 원 등 총 60만 원 상당의 양주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양주시 관계자는 “2026년 새 공간에서 다시 태어날 청년센터의 이름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고자 한다”며 “청년과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명칭이 다양하게 제안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공모전에서 선정된 명칭을 향후 청년센터 운영과 홍보 전반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