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6년 하수도 분야 국비 1,049억 확보
충주시는 2026년도 하수도 분야 핵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총 1,049억 원의 국비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산은 도심 침수 예방, 노후 하수관 정비, 하수처리시설 확충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인프라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가장 큰 규모의 신규 사업은 앙성남배수분구 도심침수예방사업으로, 앙성면 소재지가 기후에너지환경부 공...

이번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용 환경 속에서 여성들이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셀프 리더십 강화 ▲AI 기반 취업 전략 ▲실전 면접 경험 등 실질적인 취업 준비 요소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경력이음교실 기본 과정을 통해 경력이 단절되거나 새로운 분야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여성들은 자신의 경험을 재정리하고 AI 시대에 요구되는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다.
특히 AI를 활용한 자기소개서 작성, 미래직업 탐색, 1분 자기소개 대본 구성 등 실제 구직 활동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모의 면접을 통해 실전 감각까지 익힐 수 있어 면접 불안 해소와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여대상은 경력보유 여성과 구직 중인 청년 여성이며 선착순 20명을 모집 중이다. 관심 있는 여성들은 방문 또는 전화 접수 (☎ 052-226-3186, 3190) 신청할 수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여성들이 변화하는 취업 시장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올해 마지막 경력이음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특히 AI 활용 능력과 디지털 이해도가 중요한 시대인 만큼, 이번 교육이 참여자들의 취업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