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 2026년 첫 정기총회 개최
서천군 문산사랑후원회는 지난 16일 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이날 총회에서는 2025년도 사업 결산과 주요 성과를 보고하고, 2026년도 사업계획과 신규사업 추진 방향,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후원회는 올해에도 명절맞이 꾸러미 전달 사업과 ‘행복 담은 반찬 나눔’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복지사...
▲ 사진=여주시청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11월 18일, 현암4통 마을회관에서 통장 및 현암4통 주민,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시민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장이 직접 시민들을 만나 시정 현안을 공유하고 생활 불편 사항과 지역 현안·시정 발전 방안에 대한 제안을 듣는 등 시민과의 직접 소통을 강화하고 지역 현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신청사 건립의 필요성, 부지선정에 대한 공론화 과정, 추진현황 및 향후 건립계획 등 민선8기 역점사업인 신청사 건립에 대한 주요한 설명이 이루어 졌으며, 여주상생바우처 등 지역 상권활성화 정책, 도시재생 사업을 통한 원도심 활성화 정책, 출렁다리 개통 및 ‘여주 관광 원년의 해’ 선포를 통한 관광객 유치 성과, 반도체클러스터 용수 인프라 상생협력 추진현황 등 다양한 현안사항에 대해 주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현암4통 내 영동아파트 노후 공용/옥내 수도관 교체 지원건의, 오학동 상가 활성화를 위한 점심시간 주차단속 유예 및 오학동 공용주차장 장기주차 단속 건의, 현암4통 마을회관 인근에 어르신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기구 설치 건의, 육묘상자 등 영농폐기물 처리요청 건의 등 실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에 대해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즉석에서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이충우 시장은 “시민들의 의견을 많이 들어 시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것이 시장의 역할이라는 생각으로, 민선8기 출범이후 찾아가는 간담회 등 시민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오늘 주신 의견에 대해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빨리 해결할 수 있도록 하고 장기간 소요되는 부분은 향후계획에 대해 개별적으로 안내하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공감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으며,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길 바란다고.”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