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담양군청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14일 ㈜가나종묘 안예원 대표가 담양 지역사회 발전 및 상생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전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한 ㈜가나종묘는 담양군 대전면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으로, 기능성 토마토 신품종 ‘루비벨’을 개발한 종묘전문 기업이다.
지난해에는 루비벨 토마토 ‘토담토담’의 담양군 브랜드화 사업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담양군 농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안예원 대표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에 공감해 담양군의 발전에 힘을 보태고 싶었다”며 “이번 기부가 담양 지역 농업 발전 등 군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신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군민이 행복한 담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