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6년 하수도 분야 국비 1,049억 확보
충주시는 2026년도 하수도 분야 핵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총 1,049억 원의 국비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예산은 도심 침수 예방, 노후 하수관 정비, 하수처리시설 확충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인프라 개선에 활용될 예정이다.가장 큰 규모의 신규 사업은 앙성남배수분구 도심침수예방사업으로, 앙성면 소재지가 기후에너지환경부 공...

울산 중구가족문화센터가 주최한 '다문화 콘서트'가 16일 성신고등학교 체육관에서 다문화 가정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다문화 가정이 문화를 교류하고 지역사회와 화합하는 축제의 장이었습니다. 특히, 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와 대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울산드론순찰대는 첨단 드론을 전시하고, 시민들이 직접 안전하게 드론을 조종해보는 체험 활동을 운영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임용근 대장은 울산 드론순찰대가 다문화 가족 및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드론 기술이 단순한 첨단 기술이 아닌, 재난 및 안전 분야 봉사 활동에 어떻게 실질적으로 활용되는지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소통하며 안전한 울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다문화 콘서트는 다문화 화합과 첨단 기술(드론) 체험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지역 축제로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참가자들에게 문화적 풍요로움과 미래 기술에 대한 긍정적인 비전을 동시에 선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