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고독사 3,924명에 잇따라... 5·60대 남성 특히 취약
지난해 우리나라의 고독사 사망자 수가 전년보다 260여 명 늘어난 3천 9백여 명으로 집계됐다.인구 10만명 당 고독사 사망자 수 비율도 5년째 증가중이다.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4년도 고독사 발생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고독사 사망자 수는 3,924명으로 집계됐다.이는 전년 조사됐던 고독사 규모보다 263명, 7.2% 증가한 수치다.전체...
김동일 보령시장, 제10회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
보령시는 김동일 보령시장이 27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25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경영 시상식’에서 ‘리더십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매경미디어그룹·매경닷컴·매경비즈 주최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매일경제 등이 후원한다. ...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특이민원 대응 및 공직자 친절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다양하고 특이한 민원 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민원 담당 직원들의 스트레스와 업무 부담이 가중되고 있어, 국민권익위원회의 ‘찾아가는 특이민원 교육’과 연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는 △특이민원 유형별 대응 전략 △사례 기반의 실무 대응 요령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강의는 국민권익위원회 간현수 특이민원 시민상담관이 맡았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일선에서 민원을 직접 상대하는 공무원의 고충을 공유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특이민원 대응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특이민원 및 반복·악성민원으로부터 민원담당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전 공무원 전화기에 전수녹음 기능과 상황별 안내멘트 설정, 통화 종료 기능 등을 탑재해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