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하반기 재정집행·‘26년 국비확보 우수부서 시상
제주시는 1월 14일(수)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지방재정 집행과 2026년 중앙지원사업 국비 확보 우수부서를 선정하고 포상금을 수여했다. 재정집행 우수부서는 지난해 12월 말 기준 집행 실적을 바탕으로 본청 47개 부서와 26개 읍면동을 예산 규모별로 본청 4개 그룹·읍면동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한 후 최종 21개 부서를 선정...
▲ 사진=네이버 프로필 윤석열 전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등 혐의로 구속 상태에서 재판을 받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은 **접견 변호인을 통해 ‘법치를 바로 세우는 것이 나의 투쟁’**이라고 밝혔다.
그의 변호인 배의철 변호사는 12일 SNS에 윤 전 대통령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윤 전 대통령은 “자유와 주권회복을 위한 기도회를 준비 중인 청년 목사의 편지를 받았다”고 전했다.
“자유의 정신으로 무장한 청년들을 보면 나라의 미래가 걱정되지 않는다”며 청년 세대에 대한 신뢰를 표현했다.
성경 야고보서 말씀을 인용하며 “믿음과 행함이 함께 일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그는 “주 4회 재판과 수사로 건강이 악화될까 우려하는 시민들께 감사드린다. 저는 끄떡없다”고 말했다.
윤 전 대통령은 “진실의 빛으로 거짓을 밝히고, 무너진 법치를 공의로 세우겠다”며 재판 출정을 ‘투쟁’으로 규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