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27일 오전 10시 동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2025년 공연형 인문 교양 강좌 ‘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당신의 강릉’ 대표이자 ‘당신은 제법 쓸 만한 사람’의 저자인 김민섭 작가와 ‘교복 위에 작업복을 입었다’의 허태준 작가가 함께 해, 일...
▲ 사진=대전 중구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는 13일 돌다리청림가 사회적협동조합 돌청자원봉사회(회장 서경원)에서 지역 내 장애인 세대 등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제1회 나눠먹는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 및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이웃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2.5톤의 김장김치를 담그는 대규모 나눔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돌청자원봉사회원들은 동 행정복지센터의 협조를 받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 계층을 발굴하고, 총 600여 가구를 방문하여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어르신의 안부를 확인했다.
돌청자원봉사회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 지원을 위한 이 사업을 앞으로도 매년 사업비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서경원 회장은 “돌청자원봉사회는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역의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따뜻한 이웃사랑에 앞장서겠다” 라고 말했다.
강민서 동장은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제1회 나눠먹는 사랑의 김장김치 행사’를 추진해 주시는 돌청자원봉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