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27일 오전 10시 동구평생학습관 대강의실에서 2025년 공연형 인문 교양 강좌 ‘담(談)을 넘는 토크인(人)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당신의 강릉’ 대표이자 ‘당신은 제법 쓸 만한 사람’의 저자인 김민섭 작가와 ‘교복 위에 작업복을 입었다’의 허태준 작가가 함께 해, 일...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불법 주정차로 인한 교통 혼잡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불법주정차 단속용 CCTV를 신규 설치하고 기존 CCTV의 성능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신규 CCTV는 불법 주정차 민원이 잦은 주 간선도로인 방어진순환도로 고늘사거리에 설치되며, CCTV 내구 연한이 지난 전하동 한마음회관 인근 및 화정동 힐스테이트 인근에 설치되어 있는 CCTV 2개소 성능 개선도 함께 실시한다.
동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불법주정차 관행을 개선하고, 동구의 대표 관광지인 일산해수욕장으로 이어지는 방어진순환도로의 원활한 차량 소통과 보행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동구는 고늘사거리에 설치되는 신규 CCTV를 11월 13일 설치하고, 12월부터 시범 운행할 계획이다. 또, 동구는 주민들이 단속구역을 인지할 수 있도록 현수막 설치, 안내문 배포, SNS 홍보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병행한다.
동구 관계자는 “고늘사거리 인근 불법주정차로 인해 방어진순환도로의 차량 소통이 원활하지 못했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안전한 도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