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태백시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태백시협의회(회장 김길동)는 지난 11일 태백시청 소회의실에서 「제22기 자문위원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대행기관장인 이상호 태백시장과 고재창 태백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자문위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민주평화통일 활동의 시작을 함께했다.
행사는 △권정기 전임 회장의 이임사, △김길동 신임 회장의 취임사, △이상호 시장 및 고재창 의장의 축사, △위촉장 전수 및 선서식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열린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제22기 협의회의 운영 방향을 발표하며, 민주평화통일의 가치를 제고하고 자문위원으로서 통일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길동 회장은 “권정기 전임 회장과 제21기 자문위원들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제22기 자문위원들과 함께 지역 주민의 통일 의식 함양과 여론 수렴,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제21기의 노고를 바탕으로 22기 자문위원들이 태백의 통일 미래를 함께 논의하고 실천해 나가길 바란다”며 “헌법기관인 민주평통이 김길동 회장과 자문위원들을 중심으로 지역 평화통일 기반을 다지고, 시민과 함께 통일 공감대를 확산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