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예술회관 개관 35년…시민 문화 중추 역할 ‘톡톡’
개관 35년째를 맞은 속초문화예술회관이 다양한 공연과 전시행사 등을 다채롭게 소화하며 지역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속초문화예술회관은 지난 1990년 5월 준공돼 같은 해 10월 10일 속초문화회관으로 개관했다.본관인 579석 규모의 대공연장을 비롯해 소강당과 전시실, 속초문화원, 속초예총, 문화재단 사무실 등이 입...
(재)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김덕현)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온라인 환경에 손쉽게 노출된 청소년들을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년 3월부터 10월까지 연천 관내 8개교 758명에게 디지털성범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디지털 세상 안에서의 성과 딥페이크로 인한 범죄와 예방을 다뤘다.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눈높이에 맞춘 강의방식(마인드맵, O.X퀴즈, 스크래치페이퍼 등)으로 진행해 학생들의 집중도를 높일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딥페이크나 사진 유포 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본다는 게 와닿았다” “성폭력에 대한 시선이 넓어졌고 진지하게 생각하고 대처해야겠다” “다음에도 이런 교육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상하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디지털성범죄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디지털 세상 안에서 자신을 보호하고 안전하게 환경을 조성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돼 보람이 됐다”며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이 무엇인지 발견해 연천 관내 청소년들을 보호하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연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과 고위기청소년(자살·자해, 미디어 관련 등)의 정서지원과 긴급지원, 찾아가는 상담, 교육프로그램(학교폭력, 성폭력 등)을 제공해 문제 해결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 및 건전한 성장 도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문의 통합복지지원팀 이효진 (☎031-832-4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