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문화예술회관 개관 35년…시민 문화 중추 역할 ‘톡톡’
개관 35년째를 맞은 속초문화예술회관이 다양한 공연과 전시행사 등을 다채롭게 소화하며 지역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속초문화예술회관은 지난 1990년 5월 준공돼 같은 해 10월 10일 속초문화회관으로 개관했다.본관인 579석 규모의 대공연장을 비롯해 소강당과 전시실, 속초문화원, 속초예총, 문화재단 사무실 등이 입...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교육지원청 관내 정음유치원(원장 장영실)은 10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일간 2학기 학부모 참여수업으로「정음 한마음 가족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정음 한마음 가족 운동회는 교사, 유아, 학부모가 함께 놀이중심교육과정에 동참하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데 큰 의미를 갖고 진행되었다.
교사, 유아, 학부모님들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던 운동회는 연령별 발달 수준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이벤트 달리기, 에너지 채우기, 박 터뜨리기, 줄다리기, 한라에서 백두까지 등 유아들의 흥미도를 높이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활동에 참여하며 놀이중심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생활모습을 객관적으로 관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운동회는 교사, 유아,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장으로서 교육공동체 간의 건강한 유치원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동행하고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협력 교육 계획에 따라 진행된 이번 운동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모두 한목소리로“유아, 학부모, 교사가 소통하며 즐거운 놀이 활동을 할 수 있어 뜻깊었다”,“평소에 궁금했던 유아들의 생활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다”,“아이가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통해 담임선생님과 유치원 교육을 다시 한번 신뢰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영실 원장은 “이번 행사가 유아 중심 ․ 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치원 교육활동에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