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교육지원청 관내 정음유치원(원장 장영실)은 10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일간 2학기 학부모 참여수업으로「정음 한마음 가족 운동회」를 실시하였다.
이번 정음 한마음 가족 운동회는 교사, 유아, 학부모가 함께 놀이중심교육과정에 동참하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는데 큰 의미를 갖고 진행되었다.
교사, 유아, 학부모님들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던 운동회는 연령별 발달 수준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이벤트 달리기, 에너지 채우기, 박 터뜨리기, 줄다리기, 한라에서 백두까지 등 유아들의 흥미도를 높이는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와 함께 활동에 참여하며 놀이중심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생활모습을 객관적으로 관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운동회는 교사, 유아,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장으로서 교육공동체 간의 건강한 유치원 문화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동행하고 참여하는 교육공동체 협력 교육 계획에 따라 진행된 이번 운동회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모두 한목소리로“유아, 학부모, 교사가 소통하며 즐거운 놀이 활동을 할 수 있어 뜻깊었다”,“평소에 궁금했던 유아들의 생활 모습을 볼 수 있어 좋았다”,“아이가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을 통해 담임선생님과 유치원 교육을 다시 한번 신뢰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영실 원장은 “이번 행사가 유아 중심 ․ 놀이 중심 유치원 교육과정의 이해를 돕는 소통의 장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유치원 교육활동에 많은 협조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