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인공지능, AI 성능을 부풀린 광고로 의심되는 사례가 줄줄이 적발
제품의 인공지능, AI 성능을 부풀린 광고로 의심되는 사례가 줄줄이 적발됐다.정부는 AI 성능을 과장해 소비자를 오인하게 하는 광고를 줄이기 위해, 관련 가이드라인을 만들기로 했다.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오늘(7일) 'AI 워싱' 행위에 대한 의심 사례 모니터링과 소비자 인식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실제로 공정위와 소비자원이 ...
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한국을 방문 중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늘 아침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글을 올렸다.
한미 군사 동맹은 어느 때보다 강력하다면서 한국이 현재 보유한 구식이고 기동성이 떨어지는 디젤 잠수함 대신 핵추진 잠수함을 건조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재명 대통령은 한미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핵추진 잠수함 운용에 필요한 연료 확보를 허용해 달라고 요청했다.
우리 정부가 핵추진 잠수함 도입 의지를 공식적으로 밝힌 건 이번이 처음으로, 현재 한미 원자력 협정 하에선 미국 측 동의가 필수다.
이번 트럼프 대통령의 승인은 이재명 대통령 요청에 대한 화답으로 풀이된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추가로 글을 게시하면서 "한국이 미국 필라델피아 조선소에서 핵추진 잠수함을 건조하게 된다"고 밝혔다.
미국의 조선업이 활기를 되찾을 거니 기대해 달라고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한미 무역 합의와 관련해 한국이 관세 인하 대가로 미국에 3천5백억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수 차례 언급했던 3천5백억 달러 선불 언급은 없었다.
이어 한국은 미국산 석유과 가스도 대량 구매하기로 했는데 한국의 부유한 기업과 사업가들이 미국에 투자할 금액이 6천억 달러가 넘을 거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