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0월 27일 오전 10시 원도심 상일상회(새즈믄해거리 34-9)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향기로운 치유 정원’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지역 주민 12명은 △천연 향기의 특징 △향기가 심신에 미치는 영향 △개인의 성향에 어울리는 향 찾기 및 향 배합법 등에 대한 향기 치유(테라피) 이론 교육을 들었다.
이어서 전문가와 함께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향기를 활용해 향수를 만들며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중구는 오는 10월 29일 ‘향기(아로마) 파스 만들기’라는 주제로 한 차례 더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일상에서 아름다운 향기를 통해 마음을 돌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정원문화와 치유가 결합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