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픽사베이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기존 연 2회에 걸쳐 진행하던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을 수시모집으로 전환하여, 군민의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의 특성과 주민의 수요를 방영해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서비스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고성군에서 추진 중인 주요 세부 서비스로는 강원 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 지원 서비스·강원 행복한 도민 심리 지원 서비스·강원 건강 안마 서비스·장애인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 등이 있다.
사업은 서비스별 나이, 욕구, 소득 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기본 제공 기간은 12개월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군민은 신분증, 건강보험 자격 확인서 등 각 서비스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해 매월 25일까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정부지원금은 국민행복카드를 통해 지급되며, 본인부담금은 서비스 제공기관에 직접 내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청 시 국민행복카드 발급도 함께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연중 수시모집으로 바뀌면서 더 많은 군민이 다양한 사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군민이 복지 변화를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