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사진=양주시청양주시 회천2동(동장 지상민) 지역공동체 모임 ‘아름다운 회천사람들’(대표 강선민)이 최근 천일홍축제에서 체험부스를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 365,000원을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축제기간 동안 먹거리·놀이 등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지정 기탁되어 관내 취약계층 및 복지사각지대 가구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강선민 대표는 “축제를 찾은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지상민 동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나눔 문화가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든다”며, “기부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소중하게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름다운회천사람들”은 지역 내 저소득 가정 지원, 주거환경 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따뜻한 공동체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