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동구청제공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0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방어진활어센터 주차장에서 지역 상인과 주민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방어진 회 운동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방어진항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상인, 주민, 어민, 자원봉사자 등 80여 명이 참여하여 회와 해산물을 주제로 한 이색 운동회를 즐기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해산물 종류를 알아 맞추는 ‘철가방 퀴즈’와 회 무게를 맞추는 ‘눈저울 게임’ 등 ‘회·해산물 운동회’를 비롯해 화합의 비빔밥 퍼포먼스를 한 뒤 참가자들이 회 비빔밥을 나눠 먹으며 단합의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상인은 “지역 특성에 맞춰 지역상인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행사라 더욱 뜻깊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동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주민 참여형 축제, 상인 역량 강화 교육, 지역문화 자산화 프로젝트 등 도시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