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10월 16일부터 11월 6일까지 장성동, 문곡소도동, 구문소동 소생활권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3저(저염·저당·저지방) 영양 실습’ 프로그램을 총 4회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주민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만성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해 체계적으로 설계된 맞춤형 건강식 교육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저염·저당·저지방 식단 조리법을 직접 체험하며 올바른 영양 섭취 방법과 생활 속 실천법을 익히고 있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과 오프라인 조리 실습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교육에서는 영양의 기본 개념과 식습관 개선법을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오프라인 실습에서는 실제 조리 과정에서 건강한 식단 실천 방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만성질환 위험을 낮출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