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독감(인플루엔자) 유행 주의하세요”
장성군이 계속되는 독감(인플루엔자) 유행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군에 따르면 현재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의 백신 접종률은 84.5%, 13세 이하 어린이는 66.7%다. 특히 어린이는 독감에 감염됐을 때 심하게 앓을 수 있기 때문에 겨울방학 기간을 맞아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좋다.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10월 23일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로 잘 알려진 한문철 변호사가 시민 안전을 위해 반광조끼와 반광모자 100세트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한 변호사가 ‘태백시민 아카데미’ 초청 강사로 태백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루어졌다.
기탁품은 겨울용 반광조끼와 반광모자 한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어두운 도로에서 보행자가 잘 보이지 않아 발생하는 사고를 예방할뿐 아니라, 500m 거리에서도 식별이 가능한 것으로 야간 보행자의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태백시는 기탁받은 반광조끼와 반광모자를 어르신 등 보행 취약계층에게 우선 배부해 시민 안전 확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문철 변호사는 “보행자가 잘 보이지 않는 어두운 도로 환경에서 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이 밤에도 안전하게 걸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김동균 태백부시장은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주신 한문철 변호사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태백시 교육과 평생학습관(033-550-275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