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의료법 위반 가능성 부각되며 연예계 전반으로 확산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이 함익병 피부과 전문의의 “무면허 시술은 어떤 경우든 100% 불법” 발언 이후 사적 논란을 넘어 의료법 판단 문제로 급격히 확산됐다.
함 원장은 CBS 라디오에서 “국내 면허가 없으면 외국 의사라도 모든 시술이 불법”이라며 강하게 지적했다.
대한의사협회도 “의료기관 외 장소에서의 무면허 처치는 명백...
속초문화예술회관 개관 35년…시민 문화 중추 역할 ‘톡톡’
개관 35년째를 맞은 속초문화예술회관이 다양한 공연과 전시행사 등을 다채롭게 소화하며 지역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속초문화예술회관은 지난 1990년 5월 준공돼 같은 해 10월 10일 속초문화회관으로 개관했다.본관인 579석 규모의 대공연장을 비롯해 소강당과 전시실, 속초문화원, 속초예총, 문화재단 사무실 등이 입...
▲ 사진=용인특례시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수지구 성복동 877번지에 위치한 ‘수지생태공원 비지터센터’가 10월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정비사업은 노후된 시설을 개선해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생태학습과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추진됐다.
재정비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비지터센터 내 생태학습장에서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 프로그램은 유아, 초등학생, 가족 단위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신청은 용인시 홈페이지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수지생태공원이 단순한 휴식 공간을 넘어 시민 누구나 생태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열린 교육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났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