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국가생태산단 120억원 규모 투자협약 체결
서천군은 지난 22일 의료용품 제작 전문기업인 A기업과 총 121억원 규모의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A기업은 장항국가생태산업단지 내 1만4907㎡(약 4500평) 부지에 공장을 신설하고, 메디폼, 접착용 운드드레싱, 창상피복제 등 상처 치료용 의료소모품을 생산할 계획이다.A기업은 의료용품 및 의약 관련 제...
▲ 사진=은평구청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5년 장애인일자리사업 우수 일자리 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장애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의 우수사례 발굴을 통한 사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난 8월 한국장애인개발원에서 진행됐다. 이에 따라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민간일자리(참여자 취업) 사례 분야에 참여해 보건복지부장관상인 최우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복지관은 장애인 일자리 참여자들이 문화예술 직무를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공모전 수상이나 공연 참여 등 긍정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그 결과 미술 직무 참여자 8명 중 2명이 민간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며 공모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은평구는 이처럼 장애인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득 보장 및 자립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장애인일자리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장애인 공공일자리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수행기관 발굴과 지원을 통해 보다 질 높은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의 노력으로 우수한 성과를 얻게 됐다”며 “장애인도 다양한 분야에서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