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태백시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0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SNS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태백 명소 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태백의 아름다운 명소를 널리 알리고, 시민과 관광객에게 태백을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태백시 공식 인스타그램(@taebaek_city)을 통해 진행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만 원권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특히 정답 여부와 관계없이 참여자 전원을 대상으로 추첨이 진행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태백시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게시물을 참고해 네이버폼 설문에 답변을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는 10월 24일(목)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0월 28일(월) 태백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이번 SNS 이벤트가 많은 분들에게 태백의 매력을 알리고, 직접 방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온라인 홍보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