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Colorful(컬러풀)’이라는 주제 아래 열리는 이번 동아리콘서트는 꽃바위문화관에서 해마다 이어지는 상설공연의 일환으로 마련된 올해 유일한 청소년 공연이다.
매년 청소년 공연을 위한 공간을 지원해 온 꽃바위문화관과 동구청소년센터의 협력으로 청소년들이 자신만의 색깔과 개성을 무대 위에서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됐다.
1부에서는 청소년자치기구가 준비한 ‘청소년증 인증 캠페인’, ‘디지털타투’, ‘포토타임’ 등 체험 부스로 활기를 불어넣고, 2부에서는 청소년동아리들이 자신만의 색으로 무대를 물들이며 하나의 거대한 팔레트를 완성할 예정이다.
또한, 관객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 타임도 마련되어 있어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미영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준비한 무대를 꽃바위문화관 수요상설공연과 함께 선보일 수 있어 매우 뜻깊다”라며 “이번 콘서트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색깔과 에너지를 마음껏 느끼며 그 열정에 함께 흠뻑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동구청소년센터는 울산 동구 지역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화예술·진로·지역연계활동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