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담양군청담양군은 18일 청소년의 창의적 활동을 지원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 참여기구가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프로그램으로, 5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 내 청소년동아리의 공연과 전시, 체험활동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현장에서는 청소년 마음건강지킴이 버스를 통한 스트레스 검사 체험이 큰 호응을 받았으며, 이동식 먹거리 차량(푸드트럭)과 사진 촬영존(포토부스), 환경 재활용 체험, 희망 캡슐 등 다양한 부스가 운영돼 참여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처럼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주도성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역사회가 함께 청소년의 성장을 응원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프로그램은 연중 릴레이로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11월에는 ‘제4회 담양군 청소년 사회참여 아이디어 발표대회’가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