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그린웨이 ‘고덕천 라운지’조성, 고덕천교 하부 체류형 수변거점으로 재탄생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올림픽대로 고덕천교 하부의 유휴공간을 정비해, 고덕천을 중심으로 한강까지 이어지는 체류형 수변 문화공간 ‘고덕천 라운지’를 조성했다고 14일 밝혔다.그동안 고덕천교 하부는 3년간 이어진 올림픽대로 확장공사와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제한되고, 보행자와 자전거 이용자의 동선이 혼재돼 안전 우려가 제기...
▲ 사진=픽사베이예멘의 친이란 반군 후티가 현지시간 16일 군사 조직의 최고위급 중 한 명인 무함마드 압둘 카림 알가마리 참모총장이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후티는 성명에서 그가 “임무 수행 중 사망했다”고 밝히면서도 언제, 어떻게 사망했는지는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다.
후티 측은 또 그의 사망에 대해 이스라엘을 직접적으로 비난하지도 않았다.
다만, 이스라엘과 갈등은 끝나지 않았으며 이스라엘이 “자신이 저지른 범죄에 대해 처벌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고 로이터통신이 전했다.
2023년 10월 가자지구에서 전쟁이 발발한 이후 후티는 팔레스타인과 연대한다는 명분으로 이스라엘을 향해 미사일과 드론을 반복적으로 발사해 왔다.
이에 이스라엘도 후티의 거점인 예멘 수도 사나, 서부 호데이다 등을 공습하면서 양측의 무력 충돌이 이어졌습니다. 이스라엘은 특히 최근 후티 지도부를 겨냥한 정밀 타격을 강화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