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픽사베이국내 금 가격이 국제 가격 상승세를 상회하면서 금융감독원이 금 관련 상품 투자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오늘(17일) 국내 금가격이 제한적 수급 등으로 국제 금 가격을 상회하고 있다며, 국내 금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금융상품 투자에 대해 소비자경보를 발령했다.
국내 금현물 가격은 1g 당 21만 8천 원으로 연초대비 69.3% 올랐습니다. 국제 금 가격(19만 3천 원)보다 약 13.2% 높다.
최근 5년간 국내 금 가격과 국제 가격이 10%를 초과한 괴리율을 보인 건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다.
금감원은 결국 국내 금 가격은 국제 금 가격에 수렴한다고 강조했다.
2월에도 괴리율이 22.6%를 기록한 이후 하락 조정이 되면서 결국 차이가 사라졌다.
금감원은 금 투자 상품의 기초자산이 국내 금 가격을 추종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