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사진=담양군청무등산생태요양병원(이사장 장호직)은 지난 29일 추석 명절을 맞아 가사문학면 경로당과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을 위해 햅쌀 40포(10kg, 16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무등산생태요양병원은 매년 명절마다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역 농가에서 친환경 농산물을 구입하는 등 농가소득 증대에도 힘쓰고 있다.
기탁된 쌀은 경로당과 1인 가구 어르신에 전달해 명절 준비에 보탬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백종원 가사문학면장은 “병원의 따뜻한 나눔 덕분에 어르신들이 조금 더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됐다”며 “면에서도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고, 모두가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