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 사진=담양군청담양군 봉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진철·윤재현)는 중장년 가구와 다자녀 가구 등 5가구를 대상으로 ‘소중한 추억 만들기’ 가족사진 촬영 사업을 진행했다고 26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군 보조금을 지원받아 올해로 6년째 이어지고 있는 봉산면 특화 복지사업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중장년 가구, 리마인드 웨딩을 희망하는 가구, 다자녀 가구를 대상으로 가족사진 촬영을 지원한다.
특히 매년 자담스튜디오(대표 한기봉)의 협조로 미용, 의상, 촬영, 액자 제작까지 전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며, 10년째 장수사진 촬영도 재능기부 형태로 이어오고 있다.
참여 가구들은 “예쁘게 단장하고 사진을 남기니 마치 새로 결혼한 기분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진철 공동위원장은 “매년 웃음을 짓는 가족들을 보며 이 사업의 가치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주민 삶을 풍요롭게 하는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