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울산광역시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사랑의 김장 나눔 전달
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건설기계(대표이사 문재영)는 11월 24일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하여 10kg 김장김치 150박스를 전달했다. 금번 지원된 김장김치는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인프라코어 건설기계부문 3사가 함께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로 임직...
▲ 사진=국가유산청고종이 미국인 선교사 아펜젤러에게 하사한 전통 가구가 국가유산으로 지정됐다.
국가유산청은 배재학당역사박물관이 소장한 ‘나전산수무늬삼층장’을 국가민속문화유산으로 지정했다고 오늘(25일) 밝혔다.
이 삼층장은 가로 114.9㎝, 세로 54.6㎝, 높이 180.3㎝ 크기로, 19세기 말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된다.
정면과 양쪽 측면에는 전통 회화와 공예가 결합한 장식이 있고, 문짝 안쪽도 밝고 화려한 색채의 그림으로 꾸몄다.
나전 삼층장은 지난 2022년 배재학당역사박물관이 아펜젤러의 외증손녀로부터 기증받은 것이다.
국가유산청은 19세기 말 대한제국 황실과 서양 선교사의 관계를 보여주는 자료로, 유사한 크기와 제작 양식을 갖춘 삼층장이 희소해 가치가 크다고 설명했다.
국가유산청은 이와 함께 ‘고창 하고리 삼태마을숲’을 천연기념물로 함께 지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