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22일 담양시장과 하천 주변 일대에서 공무원과 관계기관, 단체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한민국 새단장! 내마을 새단장!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범국민 청결운동의 하나로, 여름철 집중호우로 발생한 쓰레기를 정리하고 추석을 맞아 귀성객과 관광객에게 깨끗한 담양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는 전라남도와 담양군 공무원, 전라남도새마을회, (사)대한야생동물보호협회 전남지회, (사)생태도시담양21협의회, 영산강보전담양군협의회 등 다양한 기관·단체가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담양시장과 주차장 일대에서 1.7톤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거리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마을 주민들이 직접 청소에 나서는 ‘내 마을 집중 청소 주간’과 함께 운영하며 주민 참여와 자치 의식 확산에도 기여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작은 손길이 담양의 큰 변화를 만든다”며 “더 쾌적하고 살기 좋은 담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