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유치원(원장 김원용)은 9월 17일(수) 유치원 2층 꿈자람터에서 그림책 「드라랄라 치과」의 윤담요 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체험을 진행했다. 이는 3,4,5세 전체 유아가 모두 참여해 책 속 이야기와 창작 과정을 직접 경험하며 독서에 대한 흥미와 창의적 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체험학습은 ▲북트레일러 감상과 작가의 낭독 ▲숨은 그림 찾기 퀴즈 ▲작가 인터뷰와 질문 시간 ▲그림책 제작 과정 소개 ▲양말을 활용한 그림책 속 캐릭터 인형 만들기 등으로 이어졌다. 유아들은 책 속 장면을 직접 만나고 질문을 던지며 상상력을 확장했고, 자신이 만든 인형으로 표현 활동을 하면서 독서 경험을 더욱 생생하게 체화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25학년도 학교자율과제인 ‘독서교육을 통한 기본 인성과 창의 역량 기르기’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책을 매개로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고 지속적인 독서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한 유아는 “작가 선생님이 직접 책을 읽어주셔서 더 재미있었어요. 내가 만든 양말 인형을 집에 가져가서 또 놀이할 거예요.”라며 즐거운 소감을 전했다.
김원용 원장은 “유아들이 책 속 세상에서 상상력과 창의성을 마음껏 펼치며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독서 체험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감수성과 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